top of page

지역 커뮤니티 마케팅
"지역 커뮤니티 게시글 마케팅은 뭐지...?"라 생각하고 클릭하신 분들이 적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해가 쉽도록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리뷰 마케팅과 비교해서 설명을 도와드려 보겠습니다.
체험단 리뷰는 "제가 직접 다녀봤는데 정말 좋았어요!"라는 맥락의 체험 글을 본인 블로그에 게시하여 의심 단계의 잠재 고객들에게 고민을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의심 단계에 대하여 모르신다면 클릭해서 꼭! 읽어주세요!
지역 커뮤니티 마케팅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개인 블로그가 아닌 공신력 있는 지역 맘카페, 교내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실제 가입자를 섭외하여 "혹시 신촌역 근처 헬스장 괜찮은 곳이 어딘가요?", "i 필라테스라는 곳 전단지를 받았는데 괜찮은 곳인가요?"
같은 의심 단계의 고객들의 질문에 "제가 거기 회원으로 다녀봤는데 정말 저렴하고 괜찮더라고요!", "이번에 프로모션 진행 중이라고 해서 방문해봤는데 저렴하더라고요!"
느낌의 긍정적인 여론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 마케팅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피트니스 업종뿐만이 아닌 로컬 업장은 입소문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지역 커뮤니티가 활발한 곳은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리뷰보다 오히려 강력한 효과를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bottom of page